RA/TA 질문입니다

  • 1,368조회
봄빛2015.3.01

RA/TA 장학금은 조교활동을 하는 대학원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모집요강에 ‘현재 100% 수혜’라는 문장이 있던데, 이 뜻은 RA/TA를 지원한 모든 대학원생들이 100% 수혜를 받고 있다는 뜻인가요? 아니면 유니스트 모든 대학원생들이 RA/TA를 해야 하는 것인가요?

그리고 RA/TA에서 ‘등록금 전액 및 생활보조금’ 이라고 적힌 부분은 RA/TA 학생은 등록금(300만원 이상으로 알고 있습니다)도 모두 면제가 되고 제시된 금액을 또 받는다는 뜻인지 궁금합니다.

올해 대학원진학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인데, 가정형편이 어려워 여러가지로 고려해야 할 상황들이 많아 이러한 질문 드림을 이해해 주시길 바라며 글을 맺습니다.

문의자 분께
안녕하세요? UNIST 대학원행정팀 입학담당자 입니다.
바쁜 업무로 인해 답변이 늦어 대단히 죄송합니다.

의무사항은 아닙니다만 RA/TA 를 대부분의 대학원생들이 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기준으로 우리 대학원은 입학시 등록금을 납부하고 입학 후 RA/TA 로 근무하면서
납부한 등록금을 RA/TA 지원금 형식으로 매달 돌려 받게 됩니다.

여기에 생활보조금이 포함되어 있으며 현재 기준으로 금액은 모집요강에 명시가 되어 있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2015년 3월 3일에 국회에서 UNIST 의 과기원 전환법안이 최종통과 됨에 따라
현재 과기원 전환 준비중인 상황이므로 현재 기준의 이 제도는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