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전기 1차 대학원과정 신입생 입학전형 합격생 등록 안내

  • 4,518조회
2020.09.16 ()

    UNIST 2021학년도 전기 1차 대학원과정 입학전형에 최종 합격하신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 숙지하시어, 원활하게 등록 및 입학절차가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등록

    가. 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2020.9.16.(수) 오전 10시 ~ 2020.10.31.(토) 오후 4시

    나.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20.9.16.(수) 오전 10시 ~ 9.18.(금) 오후 4시
    (* 기간 내 미납시 입학취소 처리)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300,000원 (일반장학생은 수업료 별도)

    바. 계좌이체(폰뱅킹)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사. 납부확인: 납부 기간 중 오후 5시 이후 개별 확인 문자 발송(* 오후 4시 이전 입금 기준)

    아. 입학예치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학이 자동 취소 됨

    * 입학예치금 납입은 등록확인을 위한 절차이며, 입학 이후 개인별 장학금 계좌로 환불 예정

    자. 관련문의: 입학팀 052-217-1123

    2. 생활관 입사 신청

    가. 생활관 입사신청 공지: 추후 공지

    나. 신청기간: 추후 공지

    다. 정확한 신청일시, 신청방법, 결핵검진서 업로드, 합격자 발표, 생활관비 납부 등 생활관 신청에 필요한 관련 절차는 생활관 입사신청 공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해야 함

    ※ 생활관 입사를 위해서는 결핵검진서를 반드시 홈페이지에 업로드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게시될 공지문을 참조하기 바람(2020년 12월 이후 검진서만 유효)

    라.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 생활관 신청시 ‘수험번호’로 로그인 (별첨 생활관 신청매뉴얼 참조)

    마. 생활관 입사: 추후 공지

    바.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76

    *생활관은 여석에 따라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 및 장소: 코로나 19로 인해 일시, 장소, 진행방식 등은 추후 안내 예정

    나.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7

    4. 신입생 수강신청

    가. 일시: 2021년 1~2월 중 예정

    나.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3

    *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정정기간(개강 첫주 예정)에 수강 신청 가능 함.

    5. 학번조회

    가.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본인의 학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접속방법: 링크클릭 → 일반대학원버튼 클릭 → 본인정보입력후 확인 → 학번확인

    [학번조회 바로가기]

    다. 문의: 학사팀 052-217-1112

    * 학번은 2021학년도 전기 2차 최종 합격생 등록 확인 이 종료 된 이후 생성이 될 예정입니다. 2021년 2월 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6. 전공별 학부 행정실 안내

    가. 공과대학

    – 기계공학, 원자력공학: 052-217-1806

    – 도시건설공학, 재난관리공학, 환경과학공학, 과학예술융합: 052-217-1807

    – 신소재공학: 052-217-1808

    – 배터리과학 및 기술, 에너지공학, 화학공학: 052-217-1807

    나. 정보바이오융합대학

    – 디자인학, 인공지능학, 컴퓨터공학: 052-217-1846

    – 바이오메디컬학, 생명과학: 052-217-1845

    – 산업공학, 전기전자공학: 052-217-1847

    다. 자연과학대학

    – 물리학, 화학: 052-217-1883

    – 수리과학: 052-217-1882

    라. 경영과학부

    – 경영과학: 052-217-3665

    * 전공 별 개설 교과목 및 소속 학과 관련 사항은 해당 학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7. 건강진단서 제출(필수)

    가. 제출서류: 흉부 X-ray 검진 결과

    모든 신입생은 기숙사 입소와 무관하게 결핵검진(흉부 X-ray) 결과(결과지, 진단서, 소견서 모두 가능)을 제출하여야 하며 입주일(21.2.28.)로 부터 최근 3개월 이내 결과만 제출 가능

    나. 검진기관: 관할 보건소 및 병의원

    다. 제출기한: 2021.2.26.(금)까지

    라. 제출장소:

    – 기숙사 미 입소생만 대학본부(201동 B103호) 지하 1층 헬스케어센터로 제출

    – 기숙사 입소생: https://dorm.unist.ac.kr/member/login 업로딩

    마. 관련문의: 기숙사 미입소생(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 기숙사 입소생(생활지원팀) 052-217-4013

    8. 장학

    가.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나. 장학대상:
    – 수업연한 내 재학 중인 학생
    – 직전학기 최소 3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학사경고(GPA 3.0/4.3)를 받지 아니한 학생.
    – 단, 신입생은 입학 첫 학기에 한해 수업료 전액 사전 감면

    다. 장학금 지급기간 및 장학금 관련 세부사항은 대학원 신입생 OT 에서 안내 예정

    라.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8

    9. 학자금 대출 신청

    ※ 대출금리: 2.2%(변동가능)※ 한국장학재단학자금포털사이트: www.kosaf.go.kr

    ※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가. 등록금 대출 신청기간

    (1) 신청기간: 한국장학재단일정에 따름

    (2) 실행기간: 한국장학재단일정에 따름 (*대학 수납시간 이내))

    ※ 한국장학재단 일정 확정시 별도 안내(7월 중으로 예상)

    나. 생활비대출

    (1) 생활비 대출 신청기간: 한국장학재단일정에 따름

    (2) 실행기간: 한국장학재단일정에 따름

    ※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기간 이후 생활비 대출 가능

    ※ 일정 확정 시 별도 안내(2021년 1월 중으로 예상)

    다. 신청방법

    ① 로그인: 학생이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방문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필요

    ② E-러닝 교육이수, 든든학자금 채무자 신고(기존 든든학자금대출자 중 당해연도 채무미신고자만 해당)

    ③ 서류 제출대상자인 경우 해당서류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신청 → 서류제출현황 → 학자금유형선택 후 서류제출버튼 클릭 → 스캔한 이미지파일 등록(가구원정보제공동의 필수)

    ④ 학생의 신청 상태가 기금승인 또는 대출승인이 되어야 함

    ⑤ 학교의 등록기간 안에 학자금포털에 들어가서 대출실행 클릭

    라. 기타 사항

    (1) 신입생이 기납부 등록금 및 생활비를 대출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 등록여부 확인 후 대출 가능

    (2) 학자금 대출 희망 시 학생팀으로 등록 확인 처리 요청 후 대출 진행

    마.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