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U-WURF] 2012 U-WURF 참가후기
- 1,720조회
성명 : 조범곤 / 출신학교 : 부산대학교 / 참여연구실 : FIM Lab
드디어 그렇게 하고 싶었던 unist 동계 연구장학생 연구참여 프로그램인 U-WURF에 합격하여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지난 open lab 때도 박영빈 교수님 lab에 지원하여 여러 설명을 들었고 미리 컨택을 해오고 있었고 U-WURF 때 다시 교수님을 뵈어 연구주제를 받아서 담당 조교와 함께 새로운 실험에 매진하게 되었습니다.
제 연구주제는 실제 이론을 바탕으로 아직 한번도 세상에 나오지 않은 주제여서 많은 기대를 가지고 열심히 몰두했습니다. 많은 시행착오가 있었고 본래 전공과 다른 분야였기 때문에 관련 이론을 습득하는 데도 꽤나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여곡절 끝에 나온 결과 데이터를 가지고 발표자료를 만들고 최종 발표를 끝으로 4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자신이 분명히 하고 싶은 분야를 정하고 그것을 하는데 재미를 느껴야 진정으로 열심히 매진할 수 있고 높은 수준의 논문 또한 나올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이 어떻게 맡은 연구 분야를 이끌어 나가는 지 인 것 같습니다. 그러려면 마음가짐 또한 정말 중요할 것입니다. 순간을 보지 말고 좀 더 멀리 내다 보면서 앞으로의 길을 모색한다면 분명 자신이 걸어가야 할 길이 보일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