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합격생 등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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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7.11 (수)

    UNIST 2018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입학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은 아래 공지사항 숙지하시어, 원활하게 등록 및 입학절차가 진행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등록

    가. 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2018.07.11.(수) 오전 10시 ~ 07.13.(금) 오후 4시

    나.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18.07.11.(수) 오전 10시 ~ 07.13.(금) 오후 4시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300,000원 (일반장학생은 수업료 별도)

    바. 계좌이체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사. 납부확인: 납부 기간 중 오후 5시 이후 공지 예정 (* 오후 4시 이전 입금 기준)

    아. 입학예치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학이 자동 취소 됨

    * 입학예치금 납입은 등록확인을 위한 절차이며, 입학 이후 개인별 장학금 계좌로 환불 예정

    자. 관련문의: 입학팀 052-217-1123

     

    2. 생활관 신청

    가. 신청기간: 2018.07.23(월) 오전 8시~07.27(금) 오후 6시

    나. 신청세부사항 공지: 2018.07.16(월) 오후 6시

    다. 정확한 신청기간, 합격자발표, 생활비 납부는 신청세부사항 공지를 필히 확인

    라.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 생활관 입사: 2018.08.26(일) 오전 9시~

    바.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76

    *생활관은 여석에 따라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 2018.08.10(금), 14:00~17:50 (예정)

    나. 장소: 104동 E205호

    다. 내용: 수강신청, 졸업요건, 장학금, 전문연구요원, 도서관 사용 안내 등

    라.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 OT관련 세부사항은 추후 메일로 안내 예정

     

    4. 학번조회

    가. 아래의 링크에 접속하여 본인의 학번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접속방법: 링크클릭 → 일반대학원버튼 클릭 → 본인정보입력후 확인 → 학번확인

    [학번조회 바로가기]

    다. 문의: 학사팀 052-217-1114

    * 학번은 합격생 등록 확인 이 종료 된 이후 생성이 될 예정입니다. 7월 23일 이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 신입생 수강신청

    가. 일시: 2018.08.16(목), 09:00~08.17(금), 18:00

    나.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정정기간(2018.08.27(월)~08.31(금))에 수강 신청 가능 함.

     

    6. 전공별 학부 행정실 안내

    가. 기계공학, 원자력공학: 052-217-3506

    나. 환경과학공학, 도시건설공학, 재난관리공학, 과학예술융합전공: 052-217-3644

    다. 인간공학: 052-217-3565

    라. 신소재공학: 052-217-3525

    마. 배터리과학 및 기술, 에너지공학, 화학공학: 052-217-3552

    바. 전기 및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052-217-3624

    사. 생명공학, 생명과학: 052-217-3585

    아. 물리, 수리과학, 화학: 052-217-3606(수리과학, 화학), 052-217-3603(물리)

    자. 경영공학: 052-217-3667

    * 전공 별 개설 교과목 및 소속 학과 관련 사항은 해당 학부 행정실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7. 건강진단서 제출

    가. 제출서류: 기숙사 입소용 건강진단서 (결핵, B형 간염 포함 2종)

    * 기숙사 입소용 건강진단서는 일종의 건강진단명으로,

    모든 신입생은 기숙사 입소와 무관하게 건강진단서 를 제출하여야 함.

    나. 검진기관: 관할 보건소 및 병의원

    다. 제출기한: 2018.08.31(수)까지

    라. 제출장소: 대학본부(201동) 지하 1층 헬스케어센터로 제출

    마. 관련문의: 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생활지원팀 052-217-4013

     

    8. 장학

    가.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나. 장학대상:
    – 수업연한 내 재학 중인 학생
    – 직전학기 최소 3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학사경고(GPA 3.0/4.3)를 받지 아니한 학생.
    – 단, 신입생은 입학 첫 학기에 한해 수업료 전액 사전 감면

    다. 장학금 지급기간 및 장학금 관련 세부사항은 대학원 신입생 OT 에서 안내 예정

    라.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5

     

    9. 학자금 대출 신청

    ※ 대출금리: 2.2%(변동가능) ※ 한국장학재단학자금포털사이트: www.kosaf.go.kr

    ※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가. 등록금 대출 신청기간: 2018.07.10.(화)~2018.10.24(수) 14시

    (1) 신청기간: 2018.07.10.(화)~2018.10.24(수) 14시

    (2) 실행기간: 2018.07.11.(수)~2018.07.13.(수) 16시(*대학 수납시간 이내)

    나. 생활비대출

    (1) 생활비 대출 신청기간: 2018.07.10.(화)~2018.11.15.(목) 18시

    (2) 실행기간: 2018.07.10.(화)~2018.11.16.(금) 17시

    ※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기간 이후 생활비 대출 가능

    다. 신청방법

    ① 로그인: 학생이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방문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필요

    ② E-러닝 교육이수, 든든학자금 채무자 신고(기존 든든학자금대출자 중 당해연도 채무미신고자만 해당)

    ③ 서류 제출대상자인 경우 해당서류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신청 → 서류제출현황 → 학자금유형선택 후 서류제출버튼 클릭 → 스캔한 이미지파일 등록(가구원정보제공동의 필수)

    ④ 학생의 신청 상태가 기금승인 또는 대출승인이 되어야 함

    ⑤ 학교의 등록기간 안에 학자금포털에 들어가서 대출실행 클릭

    라. 기타 사항

    (1) 신입생이 기납부 등록금 및 생활비를 대출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 등록여부 확인 후 대출 가능

    (2) 학자금 대출 희망 시 학생팀으로 등록 확인 처리 요청 후 대출 진행

    마.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