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전기 일반대학원 등록 안내

  • 850조회
2018.01.02 (화)

    1.등록

    가. 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2018.01.10.(수) 오전 10시 ~ 01.12.(금) 오후 4시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18.01.10.(수) 오전 10시 ~ 01.12.(금) 오후 4시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300,000원

    바. 계좌이체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사. 납부확인: 납부 기간 중 오후 5시 이후 공지 예정 (* 오후 4시 이전 입금 기준)

    아. 입학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학이 자동 취소 됨

    자. 관련문의: 입학팀 052-217-1122

     

    2. 생활관 신청

    가. 신청기간: 2018.01.15(월) 오전 8시~01.19(금) 오후 6시

    나. 신청세부사항 공지: 2018.01.08(월) 오후 6시

    다. 정확한 신청기간, 합격자발표, 생활비 납부는 신청세부사항 공지를 필히 확인

    라.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 생활관 입사: 2018.02.25(일) 오전 9시~

    바.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76

    *생활관은 여석에 따라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음.

     

    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 2018.02.19(월), 14:00~17:30 (예정)

    나. 장소: 대학본부(201동) 2층 대강당

    다. 내용: 수강신청, 졸업요건, 장학금, 전문연구요원, 도서관 사용 안내 등

    라.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 OT관련 세부사항은 추후 메일로 안내 예정

     

    4. 신입생 수강신청

    가. 일시: 2018.02.13(화), 09:00~02.14(수), 18:00

    나.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정정기간(2018.02.26(월)~03.02(금))에 수강 신청 가능 함.

     

    5. 개설교과목 조회

    가. 기계공학, 원자력공학: 052-217-3506

    나. 환경과학공학, 도시건설공학, 재난관리공학, 과학예술융합전공: 052-217-3644

    다. 인간공학: 052-217-3565

    라. 신소재공학: 052-217-3525

    마. 배터리과학 및 기술, 에너지공학, 화학공학: 052-217-3552

    바. 전기 및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052-217-3624

    사. 생명공학, 생명과학: 052-217-3585

    아. 물리, 수리과학, 화학: 052-217-3606

    자. 경영공학: 052-217-3667

     

    6. 건강진단서 제출

    가. 제출서류: 기숙사 입소용 건강진단서 (결핵, B형 간염 포함 2종)

    * 기숙사 입소용 건강진단서는 일종의 건강진단명으로,

    모든 신입생은 기숙사 입소와 무관하게 건강진단서 를 제출하여야 함.

    나. 검진기관: 관할 보건소 및 병의원

    다. 제출기한: 2018.02.28(수)까지

    라. 제출장소: 대학본부(201동) 지하 1층 헬스케어센터로 제출

    마. 관련문의: 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생활지원팀 052-217-4013

     

    7. 장학

    가.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입학금 제외)

    나. 장학대상

    – 직전학기 최소 3학점 이상을 취득하고, 학사경고(GPA 3.0/4.3)를 받지 아니한 학생.

    – 단, 신입생은 입학 첫 학기에 한해 수업료 전액 사전 감면

    다. 장학금 지급기간 (2017년 기준, 세부사항은 대학원 신입생 OT에서 안내)

    학위과정 지원학기 수
    석사 4학기
    박사 6학기
    석‧박사통합 10학기

    라.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5

     

    8. 학자금 대출 신청

    ※ 대출금리: 2.2%(변동가능) ※ 한국장학재단학자금포털사이트: www.kosaf.go.kr

    ※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가. 등록금 대출 신청기간: 2018.01.03.(수)~2018.04.25(수) 14시

    (1) 신청기간: 2018.01.03.(수)~2018.04.25(수) 14시

    (2) 실행기간: 2018.01.03.(수)~2018.04.25.(수) 17시

    ※ 본원 학생 등록금 대출 실행 기간: 등록금 수납일정과 동일하게 적용

    나. 생활비대출

    (1) 생활비 대출 신청기간: 2018.01.03.(수)~2018.05.04.(금) 18시

    (2) 실행기간: 2018.01.03.(수)~2018.05.10.(목) 17시

    ※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기간 이후 생활비 대출 가능

    ※ 생활비대출 단독전환 신청: 4.26.(목)~5.4.(금) 18시/실행: 4.26.(목)~5.10.(목) 17시

    다. 신청방법

    ① 로그인: 학생이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방문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필요

    ② E-러닝 교육이수, 든든학자금 채무자 신고(기존 든든학자금대출자 중 당해연도 채무미신고자만 해당)

    ③ 서류 제출대상자인 경우 해당서류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신청 → 서류제출현황 → 학자금유형선택 후 서류제출버튼 클릭 → 스캔한 이미지파일 등록(가구원정보제공동의 필수)

    ④ 학생의 신청 상태가 기금승인 또는 대출승인이 되어야 함

    ⑤ 학교의 등록기간 안에 학자금포털에 들어가서 대출실행 클릭

    라. 기타 사항

    (1) 신입생이 기납부 등록금 및 생활비를 대출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 등록여부 확인 후 대출 가능

    (2) 학자금 대출 희망 시 학생팀으로 등록 확인 처리 요청 후 대출 진행

    마.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