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후기 일반대학원 등록 안내

  • 862조회
2017.07.11 (화)

    1.등록

    가. 등록 고지서 출력기간: 2017.07.13.(목) 오후 4시 ~ 07.19.(수) 오후 4시

    나.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다. 납부기간: 2017.07.17.(월) 오전 10시 ~ 07.19.(수) 오후 4시

    라. 납부은행: 국민은행 (* 학생별 가상계좌 부여, 타인명의 입금 가능)

    마. 납부금액: ₩300,000원

    바. 계좌이체 및 은행창구 수납 가능

    사. 납부확인: 납부 기간 중 오후 5시 이후 공지 예정 (* 오후 4시 이전 입금 기준)

    아. 입학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입학이 자동 취소 됨

    자. 관련문의: 입학팀 052-217-1122

     

     

    2. 생활관 신청

    가. 신청일정 공지: 2017.07.18.(화) 오후 6시

    나. 신청기간, 합격자 발표, 생활관비 납부 일정은 위 공지에서 확인 가능

    다. 생활관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라. 생활관 입사: 2017.08.27.(일) 오전 9시~

    마. 신청일정 공지 확인 방법 및 신청방법: 붙임 1

    바. 관련문의: 생활관 운영센터 052-217-6976

    * 생활관은 생활관 여석에 따라 배정을 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3.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가. 일시: 2017.08.11.(금), 14:00-17:30

    나. 장소: 대학본부(201동) 2층 대강당

    다. 내용: 수강신청, 졸업요건, 장학금, 전문연구요원, 도서관 등 안내

    라.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 참여하지 못하는 학생은 추후 해당 학과 사무실에서 신입생을 위한 안내 책자(Graduate Program Handbook)

     

    4. 건강진단서 제출

    가. 제출서류: 기숙사 입소용 건강진단서

    나. 검진기간: 2017.07.17(월)~08.18(금)

    다. 검진기관: 관할 보고서 및 병의원

    라. 제출기한: 2017.08.31까지

    마. 관련문의: 헬스케어센터 052-217-4012, 생활지원팀 052-217-4013

     

    5. 신입생 수강신청

    가. 일시: 2017.08.16.(수) 오전 9시~2017.08.17.(목) 오후 6시

    나. 세부사항: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 안내

    다. 매뉴얼: 붙임 2

    라.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은 정정기간에 수강신청 가능

    마.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8

     

     

    6. 개설교과목 조회

    가. 기계공학, 원자력공학, 제어설계공학: 052-217-3506

    나. 환경과학공학, 도시건설공학, 재난관리공학, 과학예술융합전공: 052-217-3644

    다. 인간공학: 052-217-3565

    라. 신소재공학: 052-217-3525

    마. 배터리과학 및 기술, 에너지공학, 화학공학: 052-217-3552

    바. 전기 및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052-217-3624

    사. 생명공학, 생명과학: 052-217-3585

    아. 물리, 수리과학, 화학: 052-217-3606

    자. 경영공학: 052-217-3667

     

     

    7. 학생증

    가. UNIST 출신: 기존 학생증을 지참하여 대학본부 1층 경남은행에서 재발급 신청

    나. 타대학 출신: 오리엔테이션에서 신청서 작성 후, 대학본부 경남은행에 제출

    (* 신분증 지참)

     

     

    8. 학번공지

    가. 안내일시: 2017.08.11

    나. 안내방법: 개별 메일 안내

    다. 관련문의: 학사팀 052-217-1114

     

     

    9. UNIST PORTAL 아이디 생성

    가. 매뉴얼: 붙임 3

    나. 아이디가 학교 이메일 주소가 되므로 신중하게 신청. 생성 후에는 변경 불가능

    다. 기존 학교 포탈 이용자는 기존 아이디를 사용하거나, 새로운 아이디 신청 가능

    라. 관련문의: 052-217-1435

     

     

    10. 장학

    가. 장학금액: 수업료 전액

    나. 장학대상: 직전학기 최소 3학점 이상 취득하고 학사경고를 받지 아니한 학생. 단, 신입생은 입학 첫 학기에 한해 수업료 전액 사전감면.

    다. 장학금 지급기간

    학위과정 수업연한 장학금 지급기간
    석사 4학기 4학기
    박사 4학기 6학기
    박사통합 8학기 10학기

    ※ 수업연한을 초과하여 재학하는 경우 정규 등록금액의 1/5만 납부하며 해당 금액만큼 장학금으로 사전감면 됨. 단, 수업연한 내에 과정을 수료하지 못하여 정규 등록금액의 전액 또는 반액을 납부하는 경우 본인이 부담하여야 함.

    라.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5

     

    11. 학자금대출 신청

    가. 대출금리: 2.25%

    나. 한국장학재단학자금포털사이트: www.kosaf.go.kr

    다. 문의: 한국장학재단 콜센터 : 1599-2000

    라. 등록금 대출 신청기간

    (1) 신청기간: 2017.07.13.(목)~2017.09.29.(금) 오후 2시

    (2) 실행기간: 2017.07.13.(목)~2017.09.29(금) 오후 5시

    ※ 본원 학생 등록금 대출 실행 기간: 등록금 수납일정과 동일하게 적용

    마. 생활비대출

    (1) 생활비 대출 신청기간: 2017.07.13(목)~2017.11.9(목)

    (2) 실행기간: 2017.07.13.(목)~2017.11.16.(목) 오후 5시

    ※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기간 이후 생활비 대출 가능

    바. 신청방법

    ① 로그인: 학생이 홈페이지(http://www.kosaf.go.kr/) 방문 로그인(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필요

    ② E-러닝 교육이수, 든든학자금 채무자 신고(기존 든든학자금대출자 중 당해연도 채무미신고자만 해당)

    ③ 서류 제출대상자인 경우 해당서류를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로그인 → 학자금대출 → 학자금대출신청 → 서류제출현황 → 학자금유형선택 후 서류제출버튼 클릭 → 스캔한 이미지파일 등록(가구원정보제공동의 필수)

    ④ 학생의 신청 상태가 기금승인 또는 대출승인이 되어야 함

    ⑤ 학교의 등록기간 안에 학자금포털에 들어가서 대출실행 클릭

    사. 기타 사항

    (1) 신입생은 등록금 대출 시 등록금액이 최소대출한도(10만원)이하 인 경우 등록금 단독대출이 불가하며, 등록금+생활비 대출(최소 20만원 이상)만 가능함

    (2) 신입생이 생활비만 대출하고자 하는 경우 대학 등록여부 확인 후 생활비 대출 가능

    마. 관련문의: 학생팀 052-217-1138